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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eUp [기초 100제] - 1098

category 문제풀이/CodeUp 기초 100제 2020. 9. 28. 10: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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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   
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
설탕과자(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) 뽑기를 보게 되었다.

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,

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.
(잉어, 붕어,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.)

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, 막대의 개수(n), 각 막대의 길이(l),
막대를 놓는 방향(d:가로는 0, 세로는 1)과
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(x, y)가 주어질 때,

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
 

입력
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,
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(n)
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(l), 방향(d), 좌표(x, y)가 입력된다.

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.

1 <= w, h <= 100
1 <= n <= 10
d = 0 or 1
1 <= x <= 100-h
1 <= y <= 100-w

 

출력
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.
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,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.
단,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.

 

입력 예시
5 5
3
2 0 1 1
3 1 2 3
4 1 2 5

 

출력 예시
1 1 0 0 0
0 0 1 0 1
0 0 1 0 1
0 0 1 0 1
0 0 0 0 1
#include<stdio.h>
 
int main()
{
    int h, w, n, l, d, x, y, i, j;
    int a[101][101]={0};
    scanf("%d %d",&h,&w);
    scanf("%d",&n);
 
    for(i=1 ; i<=n ; i++)
    {
        scanf("%d %d %d %d",&l,&d,&x,&y);
        if(l==1)
            if(a[x][y]==0) a[x][y]=1;
        if(l!=1)
        {
            if(d==0)
                for(j=1 ; j<=l ; j++)
                    a[x][y+j-1]=1;
            else if(d==1)
                for(j=1 ; j<=l ; j++)
                    a[x+j-1][y]=1;
        }
    }
 
    for(i=1 ; i<=h ; i++)
    {
        for(j=1 ; j<=w ; j++)
        {
            printf("%d ",a[i][j]);
        }
        printf("\n");
    }
}

 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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